[서적] 1. 기술적 분석과 [부동산 위기의 12단계 진행가설]로 본 문재인 정부의 시장 전망, 2. 오르는 부동산의 법칙, 3, 서울부동산의미래

책 모두 공감은 가는 부분이 있는 책들이었습니다.
하지만 향후 부동산에 대한 전망은 다르게 하고 있어서 전문가들 역시도 여러 생각들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기술적 분석을 통한 시장 분석에서는 대세 상승기는 지났고 조정장이 올것으로 전망을 하였습니다.
4차례의 상승기와 3차례의 조정기를 가졌으며 최근 2013년부터 이어진 4번째의 긴 상승기를 끝내고 조정장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였으며 단기적인 급격한 금리 인상등은 없을 것이기 때문에 부동산의 폭락등은 없으며 장기적으로 상승 곡선을 그릴 것으로 저자는 전망하였습니다.
개별 부동산에 대한 것 보다는 전체 지표를 통한 부동산 시장의 흐름을 분석한 책으로 공감이 되었습니다.

한번쯤 지표와 과거 부동산의 움직임을 파악해서 미래를 예측해 보는데 도움이 되는 좋은 책으로 보입니다.
본인의 경험과 미국 시장의 변화 즉. 트럼프 대통령의 정책의 정책으로 미국은 2017년 이후 금리 인상이 되지 않을 것이며 또한 이를 바탕으로 한국 또한 그럴 것으로 추측하였으며 또한 경기는 바닥을 찍고 활성화 되고 있어 유동상 자금 또한 상당하므로 이는 부동산 폭등을 전망하였습니다.

다만 개인적인 성공에 대한 많은 얘기들과 특정 정부에 대한 편협된 시선과 단순 가격으로 부동산을 바라 보는 저자의 시각은 책을 읽는 내내 불편했습니다.  
이것은 또한 다른 한편으로 다른 시각으로
부동산을 볼수도 있음을 생각해 볼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읽었던 

서울 중심으로 부동산의 과거와 팽창 그리고 전망에 대한 
글들을 기재한 책으로
부동산을 봐야 할 때 중요한 시점이 무엇인가를 
알게 해주는 쉽고 좋은 책이었습니다.

서울은 한국 부동산의 작은 축소판이므로 
해당 변화의 과정을 각자의 지역으로 보고 대비해보면
좋은 시각을 가지리라고 생각합니다.

저자는 부동산은 우상향 곡선을 계속 그릴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가을이니 독서의 계절~


posted by 망차니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