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광고의 5가지 트렌드, 마케팅과 수익의 상관관계

렛츠웹 + 게임/My Tip 2013. 7. 3. 16:55

http://mobizen.pe.kr/1341

모바일 광고의 5가지 트렌드

http://mobizen.pe.kr/1340

마케팅과 수익의 상관관계


참 좋은 글입니다.


관심 부분 정리


1. 모바일과 PC는 사용행태가 달라

 - PC는 사진 보기 , 글쓰기 - Mobile은 like


2. 라이프 사이클 

 - 모바일에서는 분명한 마케팅 효과가 증명된 상태

 - 큰산에서 줄어든 산으로 이어지는 형태 - 업데이트와 마케팅으로

- 마케팅 비용을 집행한다고 해서 수익이 정비례로 증가하는 것은 아니다.

- 전략없이 무작정 사용자를 늘이기 위한 광고 집행은 효과가 없다. + 현실적으로 대규모 집행시 효과는 크다

- 마케팅을 집행하는 목표는 일차적으로 앱의 수명(Life Cycle)을 늘리는 것이다. + 숨은 액티브 사용자를 모아서

- 앱의 수명이 증가하는 만큼 이용자의 Retention이 증가한다.+ 리텐션이 증가하니 수명도 증가

- 앱의 수명이 2배 증가하면 매출은 약 1.5배가 증가한다.

- 바이럴을 통한 유입이 많다고 매출이 직접적으로 증가하는 것은 아니지만 광고비 지출이 줄어 순수익이 증가하게 된다. + 바이럴을 통한 유입은 타 유입 보다 액티브 사용자일 확율이 높지만 바이럴으로 유저 모으는 것은 극히 소수일 뿐

-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ARPDAU를 높이는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렛츠웹 + 게임 > My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바일 게임 리텐션  (0) 2013.09.25
스타트업을 위한 미디어 리스트  (0) 2013.07.16
당신이 제자리 걸음인 이유  (0) 2013.06.13
블로그 모음  (0) 2013.05.20
4 keys to fun  (0) 2013.05.07
posted by 망차니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