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역 주요 상권별 상가 지표

렛츠부동산/부동산동향 2017. 12. 27. 00:46

오늘은 부산지역 주요 상권 별 상가 지표에 대해서 공유드립니다.

한국감정원에서는 현재 전국 232개 상권에 대해 일반 건축물(사무용 건물, 중대형 상가, 소규모 상가) 5655동, 2만3천 호의 집합상가를 대상으로 임대정보를 조사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 지표는 한국감정원에서 제공하는 신표본인 2017년이후 지표를 기준으로 하였습니다.
특히 임대료 부분등은 감정원지표이며 소규모 상가임을 감안하시고 비교 수치로만 보시면될것같습니다.
그리고  해당 지표는 실제와는  조금의  차이가 있는 것으로  전반 참고 자료 정도로만 생각하고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그럼 참고해 보실까요?


부산지역 소규모상가 지표



1. 임대료현황
해운대를 이기고 자갈치 시장, 피프광장, 국제시장, 용두산공원, 깡통야시장등이 있는 남포동이 가장 높은 임대료 수준을 가지고 있으며 
뒤를 이어 역시나 핫한 해운대  그리고 부산의 관문인 부산역 그리고 부산 젊은이들의 상권인 경성대, 부경대 입니다.
경성대, 부경대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만 서울과 비교하자면 홍대나 신촌 비슷할 것같네요.

2. 투자수익율
전체  수익률은  2.23에서 2.4로  조금 상승하였습니다.
그리고 1위를 차지한 지역은 역시나 해운대이며 서면이 상대적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였습니다.
광안리와 온천장이 3분기에 상승율이 도드라 집니다.


3
. 공실률

경성대/부경대, 부산역, 서면, 온천장, 현대백화점주변 그리고 덕천역이 공실율 0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조금 눈여겨  볼 부분은 경성대/부경대  지역이 1분기 차이로 공실률이 높아졌습니다.


전반적으로  보면
경성대/부경대가 최근 임대료의 상승등의 여파로 공실률의 증가와 수익률이 조금 감소하고 있는 것을 볼수 있으며 서면은 그대로 나름대로 안정적인 지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광안리 상권의 수익율 회복세와 금정구 지역의 아파트 공급과 개발건등으로 인해 구 유흥상권이었던 온천장과 인근의 부산대앞 상권을 을 다시 한번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상가는  연내 시즌별로  변동성이 있기 때문에
1년  정도의 지표를 보고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구표본도 있지만 신표본 자료가 2017년부터 제공되어 해당 자료가 좀더 나오면 
이후 시기별로 다시 한번 공유 드리겠습니다.


다음에는 서울지역 주요 상권 부분에 대해서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상가 물건 매도 / 매수 접수 받습니다. ]




posted by 망차니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