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몰을 벤치마킹하는 온라인몰

진열된 매대를 상황에 따라 쉽게 쉽게 변경가능한 할인점의 마케팅을 벤치 마킹하는 온라인 몰..

날씨와 연관된 이벤트 - 황사기간중 삼겹살 할인 판매

묶음 판매 - 관련된 상품을 하나의 묶음으로 할인 판매 또는 2개 이상의 묶은 판매시 할인 판매

매장 레이아웃 - 오프라인몰의 전단지와 유사한 형태의 레이아웃 제공

위와 같은 부분은 전형적인 오프라인몰인 할인점에서 할수 있는 서비스이다

하지만 위와 같은 것들을 현재 옥션 및 디엔샵등 온라인 몰에서 벤치 마킹하고 있다고 한다.

에전에 편의점의 상품 진열의 과학성에 따른 온라인 몰의 상품 진열의 벤치 마킹에 대해 조사했던 기억이 난다.

오프라인의 시장은 온라인보다 휠씬 오래동안 이용자들의 요구와 수요에 의해 발전한 시장이다.

맞지 않는 부분도 있지만 긴 시간동안 진행되어온 오프라인몰의 통계와 연구는

당연히 온라인 몰에서 벤치 마킹할수 있는 부분이다.

그 무엇보다 아직 온라인에 익숙치 않는 세대들에 오프라인의 경험칙을 통해서 얻어진 편안함에서 오는 방식을

이용하는것도 좀더 이용자 계층을 확대 시켜 나갈수 있는 방법일것이다.
posted by 망차니

설정

트랙백

댓글